2025년
7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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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OME OUR STORY 미리봄 서비스안내
회원사를 위한 공동주택 하자 관리 업무플랫폼

미리봄을 활용하세요

우리협회에서는 회원사가 「주택법」에 따른 입주자 사전방문 및 입주 후 하자담보책임 이행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건설IT 기업인 (주)엔투엔과 업무협약을 체결(2024.12.20)하고, “공동주택 하자관리 업무플랫폼”을 제공하오니 주택건설사업 추진에 적극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명
    미리봄(MIRIbom)
  • 서비스 이용료
    • 입주자 사전방문 서비스 : 회원사 무상 제공
    • 입주후 하자AS 서비스 : 회원사 할인 요금 적용
    * 과년도 회비 완납업체에 한정
  • 서비스 내용
    입주 전후 하자AS 관리, 입주예약 등 업무플랫폼 제공
    • 입주자
      입주자 전용 모바일App 제공

      입주자가 미리봄App을 휴대폰에다운받아 하자부위 사진촬영,요청사항 접수 → 조치결과 실시간 확인

    • 사업주체
      관리자 웹페이지 및협력업체용 모바일App 제공

      관리자 웹페이지에 입주자 요청사항,조치 계획, 조치 결과가 공종별로자동정리되고 엑셀 다운로드 기능으로 간편활용

      협력업체에 보수요청 간편처리 → 현장기사가 보수완료 후 미리봄App (현장기사용)으로 보수부위 사진촬영및 업로드해 조치결과 등록

  • 사용절차
    • 입주자 사전방문 실시 45일전 홈페이지에 가입하여 신청
      www.miribom-khba.co.kr
    • 입주자 사전방문 자료 입력
      (분양유형별 평면도, 입주예정자 정보 등)
    • 시스템 세팅 및 서비스 준비(약 2주 소요)
    • 미리봄 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주자 사전방문 실시
  • 기대효과
    • 회원사 자체 플랫폼 구축 · 관리 비용 절감
      무료 · 할인 사용
    • 입주자 사전점검ㆍ하자 관리 업무프로세스 간소화
      업무 간소화
    • 입주 전 하자보수 기록 보존
      입주 후 하자분쟁 대응력 제고
    • 하자처리 과정 실시간 공유
      하자담보책임 민원 최소화
  • 서비스 이용문의
    대한주택건설협회 중앙회 정책관리본부

    02-785-0913
    서비스 제공 개요 및 홈페이지 가입 관련 문의

    (주)엔투엔 고객센터

    070-4215-5037
    입주자 사전방문 자료 입력방법 등 시스템이용 관련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