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후 챙겨먹는 음식
피스타치오
러닝은 몸만 달라지는 것이 아니라 마음도 단단하게 하고 뇌 활성화도 돕는다.
몸은 쓰면 쓸수록 음식이 중요해지는데 최대한 가공을 덜 한 ‘자연식’을 먹어
줘야 운동으로 인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좋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러닝 후에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을지 알아보자.

-
러닝 전후 먹어야 할 음식
러닝 전후 먹어야 할 음식
-
러닝 후 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피스타치오 만한 것이 없다. 피스타치오 같은 견과류에는 마그네슘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타이트한 근육을 이완하고 염증을 다스리는데 좋다.
몸속에서 단백질을 합성할 때는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있어야 하는데 식물성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이 한두 개씩 부족한 것들이 대부분이다. 피스타치오는 일반적인 식물성 단백질과 달리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함유된 완전한 단백질이라는 장점이 있다.
-
회복에 좋은 음식 피스타치오
회복에 좋은 음식 피스타치오
-
아미노산 중에서도 류신, 아이소류신, 발린 세 가지로 구성된 아미노산을 BCAA라고 하는데 피로와 근육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식품의 BCAA 함량을 보면 아몬드 3.2, 현미 0.5, 소고기 5.2, 닭고기 5.6, 달걀 2.6, 렌틸콩 1.5, 땅콩 3.5, 피스타치오 4.0으로 소고기와 닭고기보다는 낮지만 식물성 식품 중에서 함량이 가장 높고 동물성 식품인 달걀보다 높다.
-
아미노산 완전체 BCAA
아미노산 완전체 BCAA
-
소염, 항균 작용이 뛰어나서 감염으로 인한 염증에 좋다. 민들레는 해열작용과해독작용이있으면서멍을풀어주고이담작용까지한다.
노란 꽃이 피는 외래종 민들레 보다는 흰색의 재래종 민들레가 효능이 뛰어나고, 꽃이 피려고 할 때 잎과 뿌리까지 캔 것이 좋다. 성질이 차기 때문에 몸이차가운사람은추천하지않는다.
-
견과류의 파이토케미컬
견과류의 파이토케미컬
-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 유일하게 녹색을 띤다. 녹색, 보라색, 주황색 등 색깔이 짙은 식품들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 컬러풀한 견과류인 피스타치오에는 항산화 성분이 많고 눈에 좋은 카로티노이드 성분도 있어서 러닝 중 눈을 보호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Tip. 피스타치오 섭취시 주의점
-
- 1
- 지방이 많은 견과류로 1일 권장 섭취량인 28g 이상 먹게 되면 칼로리가 높아서 과잉 섭취가 된다.
-
- 2
- 옻나무과에 속해서 옻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
-
- 3
- 따뜻한 성질이 있어서 열이 많은 체질이 섭취하게 되면 피부 트러블이 생기고, 묽은 변, 구취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
- 4
- 견과류에는 기름이 풍부해서 산패되기 쉬우므로 피스타치오를 먹을 때는 신선한지 확인하고 먹어야 한다.